자기사랑노트 읽고...

자기사랑노트 자기사랑노트
오제은 | 샨티 | 20090316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우울하고 만날 자기 비탄 하는 내게 필요한것 같아서 읽은 책이다. 만사 하는일 마다 난 안돼 나는 아닌가 보다 스스로를 사랑 하는것보다 스스로 자책 하기 바쁘다. 나는 그런 내가 싫어 나는 마음 속으로 되 새긴다. 난 사랑한 존재다. 내 스스로가 중요하고 아껴야한다고 하면서 읽은 책이다.



자기사랑 노트 제목만 보면서 나는 에세이및 자기계발 책이구나 티가 났다. 다른 사람은 몰라도 나에겐 그렇게 느낀 책이다. 


















나는 ’나’를 참 잘못 알고 있었습니다. 내가 진정 누구인지, 내가 나를 어떻게 돌봐야 하는지,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도 잘 몰랐습니다. 남들이 말하는 내가 나인 줄 알았고,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사람이 되려고 애쓰며 살았습니다.
나는 이 구절을 읽으면서 혹시 나도 그런가 생각을 하면서 나는 읽었다. 비록 이 글과는 약간 상황과 모델이 다르다 다른 것은 아마 나는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사람이 될려고 애쓰는 사람이 되는 사람이 아닌 나는 나도 원하고 다른 사람도 원하는 사람이 되는 사람이다. 그것도 다른 사람 보단 내 중심 , 자기 중심이 더 강한 사람이 될려고 애썼다 하지만 이 글 화자는 다르다.
페이지 : 자기사랑노트- 프롤로그(p.5~p.6)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살아라"
나는 이 구절을 보고나면서 눈물이 나왓다. 완전 매력 스러웠고 이 말을 어껗게 해석을 해야할지 모를정도 아름다운 문구라서... 나로선 아 멋지다는 말 밖에 생각 안 떠올랐다.
페이지 : 자기사랑노트(p.22)  







이 책은 자기계발, 심리학, 에세이 이자 나로선 감동을 주는 한권의 마음의 책이였다. 나는 이 책을 눈으로만 읽은것이 아니라 마음으로도 읽은 듯하게 나는 감동과 매력 그리고 영탄감이 나왔다. 


















자네 인생에서 가장 힘들고 아팠던 일이 무엇인지 그것을 내게 들려줄 수 있겠나? 무엇이 자네를 가장 힘들게 했나? 삶을 포기하고 싶을 만큼 자네를 힘들게 한 , 그런’밑바닥’경험 말일세
페이지 : 자기사랑노트(p.31)  
























내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은 그 벤치에서 너를 만난 일이다. 너는 내 기억 속에서 가장 소중하고 고마운 사람이다.
나는 왠지 모르게 이 어구가 영화 속 맨트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사람들만 하는 어구 인줄 알았다. 하지만,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보는 관점이 달라졌다. 영화 속 스크린 만 아닌 일상에서 도 통하다는 것을.
페이지 : 자기사랑노트(p.39)  






















나는 즐거움이 사랑만큼 중요하다고 믿는다. 사람들이 인생에서 무엇이 가장 중요하냐고 물으면 근본적으로 ’즐기는 것’ 이라고 말한다
나도 항시 나는 인생은 즐기는거다 마음속으로 되새기지만 한숨을 쉬면서 인생은 참 뭐야 불평불만이 더크다. 그런 마음이 아직 내게 커서 마음과 머리가 매우 아프다. 나는 이 어구 보면서 늘 하는 내가 어구이지만, 그래도 더 긍정스러운 마인드 가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다.
페이지 : 자기사랑노트(p.65)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뭘까??? 나는 왠지 모르게 나는 참 아름답고 매력이다는것을 놓치지 않았다. 마치 저자에게 무언가 내리셨나 할정도로 나는 생각이 들었다.   참 매력스럽고 아름다운 책이다. 나에겐 다른 사람에게는 모르겠다. 나는 신을 아예 안 믿지만 마치 신 같은 사람이 저자에게 대변및 간접으로 집필 한 착각들었다. 웃으면서 말이다.






















누군가에게 받아들여지는 치유적 관게를 경험함으로써 스스로 자신의 상처를 받아들이게 되고, 그 상처를 입은 내 안의 내면아이를 끌어 안을 때에만 진정한 치유가 가능하다.
 
페이지 : 자기사랑노트(p.94)  






















자기 자신에게서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바로 당신이 이세상에서 온 목적이며, 그것이 영성 수련과 치유와 상담의 긍극적인 목표이기도 하다.
페이지 : 자기사랑노트(p.185)  
























치유의 핵심은 ’내가 나를 잘 돌보는 것’이다. 상처받은 내면아이의 마음을 알아주고 부등켜안는 것이다. 상담자에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스스로 새로운 부모 역할을 해주는 것이다. 성인인 나와 내면아이가 대화하면서 최고의 파트너, 친구가 되어야한다는 말이다.
 
페이지 : 자기사랑노트(p.200)  
























무슨 말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무슨일을 어떻게 얼마나 많이 했느냐가 중요한 것도 아니다. 중요한 것은 "나의 가슴이 그것을 어떻게 느끼느냐"이다. 
 
페이지 : 자기사랑노트(p.250)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