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책을 보면서 감격스러웠다.

행복 - 영국 BBC 다큐멘터리, 행복 전문가 6인이 밝히는 행복의 심리학 행복 - 영국 BBC 다큐멘터리, 행복 전문가 6인이 밝히는 행복의 심리학
리즈 호가드, 이경아 | 예담 | 20060621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누군가 나에게 이책을 권유 했다. 누군가 이책을 보라고 나를 추천해줬다. 그래서 나는 이책을 도서관에서 책을 읽었다.



오늘도 공부를 했다. 공부를 하고 창문을 통해서 밖으로 비가 오는 하늘을 보고 나는 책과 공부만 했다 오늘은 학교 강의가 없어서 말이다 오늘 하루종일 자습했다.



나는 말이다. 어제 학교 강의 끝나고 잠시 상담받으러 갔다.  



요즘에 우울하고 힘들어요. 선생님 어떡하죠??? 그렇게 말하길에 일단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한다.  그러자 내가 개인 적 스트레스및 개인 사정을 말하니 선생님께서 말하기를 ....  아...힘들어하구나.. 무척 그동안 힘들었구나... 음.... 내가 어떻게 해줄수 없어서 정말 많이 안타깝다고 하더라....    현재, 선생님께 내 마음속에 꽁꽁 그 우울하고 스트레스를 다른사람에게 말을 하니 나는 시원해졌다고 하니까.  음.... 좀 친구중에서 너의 속마음을 알아주는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한다. 



그래서 일까 나는 현재 친구중에서 내 인생에서  말을 편안하게 내 속마음을 할 수 있는 친구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행복... 현재 내게 행복이란 책 읽는것이다.  책을 읽는것이 내겐 있어서 매우 행복하다.  전에 위즈덤하우스에서 회복탄력성을 읽으면서 나는 기분이 많이 좋고 나는 무척 나는 내 자신에게 할 수 있다는 동기가 들었다.



행복이라는 이 책을 읽으면서 말이다. 나는 이런 생각을 하면서 이책을 한장 한장 읽었다. 과연 저자가 말하는 행복이란 무엇일까??? 내가 기존에 생각하고 있는 생각과 다른가 비교와 대조를 하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저자가 말하는 행복이란.... 일에서의 성공, 일확천금, 권력이나 명성처럼 거창한 것은 아닌것 같다. 내가보기엔 그렇다. 다른 독자나 다른 사람이나 전문가가 볼땐 다르게 이책을 느꼈을지 모르겠다.





음.... 이책은 말이다.  1장은 행복이란 무엇인가? 당신은 지금 행복합니까? 라고 한다. 그러니까 1장은 프롤로그, 이책의 맛보기라고 생각이 들었다. 



2장은 17가지 친구, 돈, 일, 사랑, 성, 가정, 아이들, 음식 등을 이야기를 한다. 어찌보면 에이 뭐야 할지 모르겠지만 저자의 말이 맞는거 같기도 하다. 그렇다고 나는 저자의 말을 다 수용하는것은 아니다.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말이다. 이 책 저자는 긍정심리학을 중심을 두고 저자는 이책을 쓰신거 같다. 내 생각엔 그렇다. 그러고 보니 김주환 저자의 회복탄력성, 긍정의 힘을 주된 화제로 한 책 회복탄력성도 내가보기에는 긍정심리학을 중심으로 두고 책을 한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말이다.  감격스러웠다. 어떻게 행복해지는걸까? 어떻게 마음이 평온해질까 그런마음을 조금더 하는것이다.  나는 말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말이다.  아... 약간 전에 회복탄력성과 유사해서 인지 좀 낮설지 않았지만.... 이책을 읽으면서 나는 말이다.  행복은 이렇고 행복할 수 있는거...등을 알 수 있어서 매우 나는 이책을 보면서 감격스러웠다.





행복은 내가보기엔 돈으론 행복을 모든것을 가질수는 없다. 공부도 아니다. 집도 아니다. 친구도 아니다. 성적도 아니다. 이것 모든것 복합이루어져야 한다. 내가보기엔 그렇다. 지나치게 돈에 욕심이 많아서 권력에 욕심이 많아 행복을 잃는다 내가보기엔 그것은 어리석은 일 아닌가 나는 생각을 한다.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