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사로잡는 데이트 심리학

마음을 사로잡는 데이트 심리학 마음을 사로잡는 데이트 심리학
김문성, 크리스 라반(Chris Ravan) | (주)휘닉스미디어 | 20040115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이 책의 경우는 현재 달콤한 초콜릿 처럼 현재 아름답고 사랑에 빠진 연인이나 사랑을 추구 하고 있는 독자에겐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다 중요하다. 그 중에서 더 유독하게 더 잘봐야 할 부분은 프롤로그다. 이 문구가 있다.













첫 데이트를 사랑으로 성공시키려면 상대방 마음을 사로잡는 세심한 작전과 테크닉을 구사할줄 알아야 싱싱하고 멋진 연애 드라마의 될 수 있다. 어떤 남성이나 여성을 동경하고 연인 관계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면 이 책에서 서술하고 있는  '데이트 심리학'을 응용할 일이다.
페이지 : 마음을 사로잡는 데이트 심리학/ 프롤로그(p.4)


 


 


내 주관적으론 이 책 읽을때 기본적인 심리학이나 여성이 말하는 어구와 남성이 말하는 어구를 더 유심히 봐야 하지 않나 싶다. 내가 말하는 여성이 말하는 어구, 남성이 말하는 어구는  꼭 그들만 제한적이거나 한 것은 아니다. 그리고 그들이 창작한 어구가 아닌, 대체로 여성이 자주 사용하거나, 남성이 자주 사용하는 언어인데 그것이 이성이 잘 파악을 못하는 말이다. 이것을 유의 해야 한다.  즉,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히는데 이런 말을 본다면 더욱 편하고 쉬운것이다. 여성의 말, 남성의말은 이것이 언어나 문화 등 구체적이고 심층적이 아니기 때문에, 그 이상으로 확대해석 할 필요 없고, 데이트나 사랑 할때 자주 사용하는 말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언어, 일상생활 등으로 확대해석 하기는 매우 곤란하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1장은 맛보기와 어떻게 해야 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것이다. 여성이든 혹은 남성이든 떠나서 어떻게 해야 그 마음을 사로잡고 어떻게 해야 내가 더욱더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그와 사랑 혹은 연애를 할지를 보여준다.


 













여자를 설득할 경우 여심을 잘 아는 것 보다 사실은 남자의 자신있는 태도가 제일 중요한 것이다. '내가 설득하면 반드시 효과가 있다.'라고 하는 강한 확신이 사실은 여심을 가장 설득하기 쉽다. 한눈 팔지말고 상대의 눈을 가만히 들여다 보면서 설득하는 것이 비결이다. 무엇보다도 남자의 매력은 당당한 남성적 태도에 있기에 만일 여자에게 거절당하면 웃음거리가 되지 않을까 하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입장을 바꾸어 당신이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않는 여자로부터 호의를 갖게 되거나 사랑을 고백 당하였을 때를 생각해 보면 된다.
내 주관으론 이걸론 부족하다고 느낀다. 뭐 이렇게 한다면야, 남성의 경우 여성의 마음을 얻을 수 있긴 하지만,과연 이렇게만 하면 과연 여심을 얻을 수 있는지가 회의 들었다. 뭐 자신감과 당당함도 중요한데.... 만약에 그 상대방 여성이 그것을 눈치가 빠르거나 한다면 과연 그걸로 생각해도 될런지 의문 스럽다. 내가 보기엔 당당함, 강한 확신도 중요하지만 직관적인 것도 필요하지 않나 싶다. 그 여성에 대한 직관적이 있는 것, 한마디로 재치나 눈치도 필요하다고 나는 느꼈다.
페이지 : 마음을 사로잡는 데이트 심리학(p.24~p.25)


 


 














여자에 대하여 갖가지 칭찬의 말을 늘어놓아 상대의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아도 뒤의 밀어내기가 부족하면, 여자는 남자의 마음을 단순한 호의정도로 이해하고 만다. 가령 여자쪽에서 일시적으로 흥분하더라도, 뒤에 후속타가 없으면 여자는 적극적으로 나올 수가 없다.


 


모처럼 기회에 실망을 안겨주어 움트려는  싹을 움츠러들게 만든다. 상대가 빼어난 미인으로 주위에서도 그녀의 아름다움을 인정하고, 본인도 그것을 충분히 의식하고 행동하여 좀처럼 남자의 유혹에는 편승하지 않겠다고 있는 경우에도 당신은 조금도 기각 꺾일 필요가 없다.  그때에는 주위에서 그녀에게 나타내는 칭찬의 말을 3~4밸오 얘기하며 그녀가 그 칭찬의 말에 관심을 갖게 될 때까지 끈기있게 계속하는 것이다. 그녀가 그 칭찬의 말에 관심을 갖게 될 때까지 끈기있게 계속하는 것이다. 칭찬의 말이라고 하는 최대의 약점을 이겨낼 수는 여자란 결코 없는 것이다. 중도에서 그치지 말고 끝까지 여자를 칭찬해 주면 반드시 칭찬츼 상대는 거기에 취할 때가 온다. 또한 미인일수록 칭찬의 말에는 약하다.

페이지 : 마음을 사로잡는 데이트 심리학(p.42~p.43)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