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행복해지는 일 읽고

지금부터 행복해지는 일 지금부터 행복해지는 일
이지성 | 스토리3.0 | 20120518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이번 달은 좀 부정적인 생각과 초조함 그리고 답답함이 전에 비한다고 가정을 한다면 괜찮아 지기는 하였다. 하지만 나는 아직 마음이 아파서 일까???해서 나는 현재 지금 나는 행복한걸까? 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이 생각을 많이 하면서 읽은것이 바로 이지성 작가의 지금부터 행복해지는 일이다.


 


이지성 작가는 이미 잘 알려진 작가이다. 리딩으로 리드하라, 꿈꾸는 다락방  책을 읽으면서 나는 그에 대해서  익숙해졌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나의 생각에 불과하다. 이미  작가의 책을 접해서 일까? 이 책을 읽을때 나는 그렇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은 책이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회의감이 들었다. 이 책을 읽어서 나는 단 1퍼센트라도 변화를 올까? 라는 생각이 말이다. 그리고 늘 부정적인 생각과 나는 불행해. 나는 행복 할 수 없어. 라는 생각이 아닌 긍정적으로 그래, 잘 할 수 있어. 그까이거 다른 사람도 하는데, 나도 할 수 있어 라는 생각을 나는 필요했고 나는 원했다.


 


 


일단 나에겐 그렇게 호감이나 존경하고 싶은 인물은 아니지만, 일단 통상적으로 볼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할때 성공했다고 하는 인물의 삶과 성공의 비결을 이책은 다루고 있다. 별로 호감이 없었지만 그나마 좀 호감(?)이 오는 인물은 오프라 윈프리 정도이다. 다른 인물도 대단하고 훌륭하지만 내 주관으로 볼때 오프라 윈프리정도.... 내가 좋든 싫든 떠나서 이 책은 일단 우리 인생에서 멘토 같은 존재 7명이 이 책에 수록이 되어있어서 이 책을 좋게 만들어지는 거 아니가 생각한다.


 


책 내용이 볼때 나 처럼 행복을 갈망하는 사람, 현재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많이 받는 사람에게 있어서 이 책은 사람마다 이 책에 마음속에 와닿는 강도는 다르지만 도움이 많이 될 듯 싶다. 이 책을 읽을때 나는 회의감이 처음에 컸지만, 이 책을 다 읽고 났을때는 조금이나마 마음이 열어진거 같다.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