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라치 읽고...

파파라치 파파라치
이석용 | GOLD(황금펜 클럽) | 20120229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조용한 세상에서 시끄러운 세상을 파파라치하다 가 궁금해서 서평단 모집때 댓글을 달고 당첨이 된 책입니다.


 


이 소설은 9가지로 이루어져있는데, 저는 제2장 그러니 당신도라는 부분이 제목이 매력있어서 이부분을 다른 부분보다 더 집중을 하면서 이 책을 읽어나갔습니다.


 


첫장에 나온 등장인물은 길도입니다. 길도 이 소설에 있어서 중요한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소설에서 길도라는 인물을 더 깊게 봐야 할듯 싶습니다.


 


이 소설을 보면서 제가 생각했던것과 달랐습니다. 제목이 파파라치고 해서 좀 느낌이 어둡고 무슨일이 터지는 소설인가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저는 이 소설이 추리소설이나 범죄 및 범행을 다룬 소설인줄 알았으나 이것이 아닌 성장소설이라서 좀 제 기대와 달라서 실망을 하긴 했지만, 이 소설 만의 매력이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길도는 들을 수 없어서 말하지 못하는 농아이다. 어릴 적 스치듯 지나던 발열에 소리를 잃었다고 했다. 그래서 남의 말은 용케 입모양을 보고 읽어내지만, 제 말은 수첩이 대신하고 있는 것이다.
이 소설의 주 등장인물인 길도가 농아가 된 이유를 알려주고 있으며, 저는 이 문구를 보면서 저도 모르게 동정심이 들었습니다. 아! 안타깝다라는말이 마음 속에는 그런 생각이 어느새 있었습니다.
페이지 : 파파라치 - 독립(p.17)


 


이 소설의 길도는 비록 말을 못하는 농아인데 불구하고 그것을 넘어서서 자기가 하는일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는 어느새 길도에 대해서 동정 보단 그를 보면서 그에대해서 존경심이 살짝 생겼습니다.


 


 


또, 이 소설에는 다른 소설에서 흔히 그렇게 볼 수 없지만, 각주가 같이 있어서  다른 소설 비해서 독자를 위해서 책을 편하게 읽기 위해서 친절하게 달은 것 같아서 나름 좋았습니다.


 


 


이 소설은 세밀하고 글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길도의 행동을 쉽게 묘사 할 수 있었고 그것의해서 이 책이 진행될 이야기가 대강 어떻게 진행이 될런지도 알 수 있을정도로 글이 읽기 편하고 쉬운문체 였습니다.


 


 













집에 돌아온 길도는 다시 천장을 올려다보며 누워 있었다. 의뢰인을 만나기 위해 찾아 들어온 길이 너무 깊게 들어와 버렸다는 생각이 들었다.
페이지 : 파파라치- 그러니 당신도(p.83)


 


 


저는 이런 생각도 했습니다. 만약에 길도가 농아가 아닌 말도 잘하고 말을 잘 표현을한다면 과연 이 소설은 어떻게 진행이 될것인가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길도가 19살이 아닌 만약에 9살의 어린아이라면 과연 이 소설은 더욱 궁금하고 어떻게 이 소설이 진행될까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