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력이 100억 그이상이라면 얼마나 좋을까???

100억짜리 기획력 100억짜리 기획력
하우석 | 새로운제안 | 20051210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이 책을 읽고나서 생각했는데, 만약에 우리 기획력 및 리더쉽이 100억이상의 큰 시너지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이 들었다. 기획력이 넘치면 아무래도 사는게 그저 우리가 본 세상보다 더욱더 좋을텐데 말이다.


 


 


나는 회사에 안들어갔지만, 아직 그 꿈에 꾸지도 않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기업의 부서는 ~기획팀이라고 붙어있길래. 나는 왠지 모르게 요즘에는 기획 이라는 것이 중요하고 점점더 승승장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주관적인 견해를 봤을때 저자는 여러가지 알고리즘이 있고 경로도 있긴 하지만, 무엇보다도 기획에 대한 정의 및 기획에 대한 긍정의 멘토를 말하는 듯 싶다. 내 생각은 그런데, 다른 독자들은 과연 그럴지 모르겠다.


 


처음에 이 책이 기획이란 무엇인가를 보는 순간 나는 지금은 휴학생이라서 학교 강의를 듣는것이 불과하지만, 일단 학교에서 강사님께서 꼭 진지하게 설명하는 것 같았다. 비록 책이라서 상상하고 그것을 이미지화 하는데 꽤 오래걸렸지만 중요한건 나에게 많은 것을 줬다. 불과 기획이란 무엇인가 라는 말 속에...


 


이 책은 그저 작가의 일방적인 서술이 아닌 마치 대화하는 말 어조로 이루어져있어서 읽는데 그렇게 부담(?)없었다.  처음에 기획이란 무엇인가 할때 교수님 및 강사님께서 설명하는 것같다면, 이 책의 구성은 조금 일방적인 어투를 말을 하기는 하지만, 나름 독자에게 답을 요구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획은 2가지 방법으로 구성된다고 한다. 아이디어 생성단계와 아이디어 실행단계... 솔직히 둘다 어렵다. 언뜻보기엔 쉬워보이지만 아이디어를  현실감 있게 할려고 하면 생각처럼 하기는 무척 어렵다. 저자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 단계서는 기획자라기 보다는 '아이디어맨;으로 승부해야하는 시점이다. 많은 기획자들이 가장 고통스러워하고 능력부족을 실감하는 영역이 바로 이 아이디어 생성단계라고 할 수 있다.
페이지 : 100억짜리 기획력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